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7일부터 2023년 ‘세종시 공립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의도래샘·소정·장군·연동면·조치원읍도서관 등 세종시 관내 공립작은도서관 5곳에서 진행하며, 어린이·성인을 대상으로 총 21회차에 걸쳐 4가지 강좌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독서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4월 그림책 요리 쇼콜라티에(어린이)․세종시 역사산책 연동면(성인), 5월 감사의 달 화관 만들기(가족), 6월 동화 속 감성소품 자개모빌 만들기(성인) 등 4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4월 4일부터 6월 15일까지 공립작은도서관 5곳에서 각각 운영된다.

조설희 시립도서관장은 “읍면지역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지역 정체성 함양을 위한 세종 역사산책, 상하반기 정기강좌 및 계절특강을 연속 운영해 연중 공백 없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공공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공립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44-301-432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