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본교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재학생 총 123명의 교육을 위한 2023학년도 1학기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본교 개별화교육지원팀은 ▲교장 ▲교감 ▲배움성장부장 ▲담임교사 ▲협력교사 ▲진로와직업교사 ▲보건교사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 ▲보호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개별적 특성 △교육적 요구 △현행수준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전문가 자문 상담 △학부모 상담 △진로 및 직업 상담 △진단평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된 개별 학생의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최우선 목표를 수립하고 교육목표에 학생이 도달할 수 있게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 종합적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보호자는 “우리 아이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계신 학교 선생님들을 보니 힘이 나고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아이가 학교교육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개별화교육계획에서 수립한 교육목표를 성취하며 더욱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개별화교육은 각급학교의 장이 특수교육대상자 개인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장애유형 및 장애특성에 적합한 교육목표ㆍ교육방법ㆍ교육내용ㆍ특수교육 관련서비스 등이 포함된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하는 교육이라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돼 있고 특수교육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