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육안국, 김종범)와 바르게살기운동군서면위원회(회장 임중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합모금기금으로 운영되는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정성담은 밑반찬 배달사업’추진을 위해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밑반찬 배달사업은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하여 음식 조리가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옥천군 시니어클럽 <도란도란>에서 밑반찬을 조리하고, 봉사단체인 바르게살기운동군서면회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배달해 주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단순히 밑반찬만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안부 확인을 통해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중례 회장은 “밑반찬배달을 하며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말벗을 해드리는 것이 보람이 있고 봉사하는 내내 즐겁고 행복하다”며 계속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종범 위원장은“다들 생업으로 바쁠 텐데도 매년 바르게살기운동군서면회원들이 배달봉사를 해주시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사업이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서면 회원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씩 총 20회에 걸쳐 저소득층 10가구에 밑반찬을 배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