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충북인재 멘토링‘형언지공’3기에 참가할 도내 고등학생 멘티 100명과 대학생 멘토 50명을 모집한다.

충북인재 멘토링은 충북 지역 고등학생 후배들의 진로·진학을 돕기 위해 대학생 선배들이 직접 나서는 사업이다. 부제는 ‘형언지공’으로, 풀이하면 “형이랑 언니랑 공부하면 즐겁지 아니한가”이다.

도내 고등학생 2명과 대학생 1명을 희망 전공 및 출신 고교 등을 고려해 매칭하여 멘토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5월에서 9월까지 5개월간 온라인으로 공부 방법, 슬럼프 극복, 학교생활 등 대학 진학과 진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학생 선배와 상담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학생 멘토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선발되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 멘토링 활동 장학금 50만원, 대면 활동비 10만원, 우수멘토 인센티브 10만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멘토링 교육, 입시설명회, 온라인 전공적성 검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생 멘토의 신청기간은 3월 23일(목)부터 4월 4일(화)까지 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고등학생 멘티의 신청기간은 4월 13일(목)부터 5월 2일(화)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 (www.cbitle.or.kr) 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충북인재 멘토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www.cbitle.or.kr) 또는 ☎(043-224-02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