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순응)는 조직 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1~22일 1박 2일 동안 속초시 일원에서 40명의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기관 위탁으로 진행됐으며,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과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마음으로, 소통의 지혜로, 협업의 희망으로, 감성으로’ 라는 주제로 여성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여성이 변화의 주체가 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차별 없는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김순응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의 역량을 높이고 여성단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이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을 더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여성단체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교육이 여성 리더의 소통의 장이 돼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며 여성지도자로 거듭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역 여성들의 양성평등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활동,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여성대회 등 양성이 평등하고 행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