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3월 22일(수) 10시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천안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9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과 사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천안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초·중 학습지원대상 학생 중 학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정서·행동상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 밖 지원체제다. 학교 단위 지원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학습코칭단’을 중심으로 담임교사, 학부모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개인별 학습 역량 강화,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전략과 학습기술 등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온채움기초학력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학습수준과 저해요인 즉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분석하고 학습이력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 외부 기관과의 연계 역할을 맡아 Wee센터, 정신보건센터, 청소년종합지원센터, 의료기관, 대학, 상담기관 등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한 종합적 지원·치유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교육은 기초학력 책임지도 교원 역량 강화와 지원 확대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습 부진에 대한 다각적인 진단과 지원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개별 맞춤식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을 회복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학습코칭단이 이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