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저탄소 V-마라톤』 캠페인에 참여할 50명의 자원봉사자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저탄소 V-마라톤』 캠페인은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목표 달성을 향해 함께 달려 나가는 과정으로 봉사와 마라톤을 접목한 방식의 캠페인이다.

개개인의 데이터 플로깅 활동성과를 모아 85kg의 탄소 저감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8주)간 진행된다. 목표를 달성하면 개인별 리워드도 지급될 예정이다.

고양시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를 확인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선종 센터장은 “개개인이 하나의 조직이 되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매력적인 봉사활동”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탄소 V-마라톤 캠페인 관련 문의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031-925-9803)으로 하면 된다.

한편 ‘데이터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단어 ‘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며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활동으로 환경데이터(쓰레기의 종류, 개수 등)를 함께 수집하여 기부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