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지역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2023. 괴산 행복교육지구‘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 마을교육활동가! 성장지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괴산증평교육지원청–괴산군-괴산마을교육공동체지원센터가 민관학 협의체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연수계획-운영-인력풀 관리를 통하여 온마을 배 움터 행복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지역교육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첫째날 연수는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마을학교와 마을교육자원활용 협력수업에 참여하는 마을교육활동가 37명을 대상으로 괴산교육도서관에서 실시한다.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연수’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발달, 학교-마을 교육과정의 이해, 미래교육, 행복교육지구 이해 및 마을교육공동체 관련 탐방 프로그램, 기후위기 대응 교육과정, 지역특화 마을자원 프로그램, 안전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등으로 괴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활동가들에게 프로그램(총 10회기)을 지원한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마을교육활동가(김○○)는“이번 연수를 통하여 지역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와 학교-마을 협력수업을 위한 필요한 소양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범식 학교지원센터장은“溫마을 배움터를 위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 하고 애쓰는 만큼 지역특성과 문화를 살림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빛나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