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4월 주 1회 4일간 진행되는 엑기스 수업

연일 챗GPT가 화제가 되며 인공지능 시대가 급격히 열리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사라질 직업에 대한 두려움도 크고, 새로 생기는 직업에 대한 기대도 있다. 그중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 AI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이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새롭게 변화하는 세상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고 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은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강사를 양성하고 직업을 창출하며 대한민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급변하는 시대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4월 4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서 9시 30분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며, 강의 장소는 강남역 MS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이다. 이 과정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자 마련된다.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커리큘럼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커리큘럼

첫 수업인 4월 4일(화)에는 최유미 강사((주)라피부 CMO, 인공지능 디지털마케팅 전문가)의 ‘챗GPT와 인공지능 활용 마케팅 영상 제작’을 배운다. 두 번째 수업은 4월 11일(화)로 김수연 강사(케이미디어스쿨 대표, 챗GPT 활용 전문가)의 ‘상위 0.1% 챗GPT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부한다.

세 번째 수업은 4월 18일(화)로 강경일 강사(디지털융합교육원 경기남부지회장, 인공지능 디지털마케팅 전문가)의 ‘챗GPT로 콘텐츠 제작과 오피스 활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수업은 4월 25일(화) 강혜영 강사(HY Planning 대표, 융합콘텐츠 크리에이터)의 ‘WEB AL TOOL에서 PPT 제작하기’로 마무리한다.

인공지능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계속해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체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을 뽑는 등 필요로 하는 곳이 많기에 미래 유망 직종으로 볼 수 있다. 우리는 인공지능으로 인해 사라질 직업에 대해서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회의 문을 어떻게 받아들일지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

수강료는 30만 원이며 교육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을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