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모성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안전한 출산, 건강한 아이”
제천시 모성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안전한 출산, 건강한 아이”
  • 손혜철
  • 승인 2023.03.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가 오는 4월 부터 ‘1기 모성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는 23일부터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모성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지역사회 환경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금년도는 총 5개 프로그램 ▲산전·산후 우울증 예방을 위한 임산부 심리케어(매주 화, 저녁 7시), ▲첫아이 예비부모를 위한 왕초보 엄·빠교실(매주 목 저녁 7시), ▲임신부 대상 임산부 요가교실(매주 금, 오후 2시), ▲엄마-영아 교감형성 베이비 마사지교실(매주 금 오후 3시 30분), ▲영아 오감놀이터 오감발달교실(매주 금 오후 4시 30분) 등을 운영한다.

한편 맞벌이 등 참여대상자 편의성을 고려해, 시는 ▲왕초보 엄·빠교실, ▲임산부 심리케어 프로그램은 야간으로 편성했다. 이를 통해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일어나는 신체 변화 등 심리적 불안감을 알리고 가족 구성원에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임신부 상담지원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보건소 3층 모자보건실에 방문하거나 이메일(gemma197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누리집(je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3-641-3205)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증진과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초보 예비부모의 자녀 양육 자신감과 부부 공동육아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