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023년 부여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군은 올해 부여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강좌 운영을 위해 지난달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해 선발했으며, 전체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25% 늘려 최종 50개의 강좌를 선정하면서 수강생들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좌 분야는 ▲바리스타 2급 등 직업능력향상 분야 4개 강좌 ▲건강마사지 등 건강운동 분야 6개 강좌 ▲힐링 꽃과 식물 세밀화 등 문화예술 분야 25개 강좌 ▲가족을 위한 건강 밥상 등 인문교양 분야 13개 강좌 ▲알파벳부터 하나씩 하나씩 등 생활문해 분야 2개 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일상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건강한 삶에 대한 군민의 수요를 반영해 건강운동 분야를 확대했다. 건강마사지, 건강체조(라인댄스) 등을 신설해 몸과 마음 모두 단련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분야는 일상에서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로 ▲나를 찾는 컬러테라피: 팝아트 ▲리폼 천 아트 ▲누구나 신나게 배우는 K-pop 방송댄스 ▲연필 인물화 그리기 ▲즐거운 통기타 강좌 등이 마련됐다.

인문교양 분야로는 ▲영어책을 읽다! ▲카페 디저트 클래스 ▲공감과 소통의 대화법(비폭력대화) ▲아름다움 우리 떡·한과 만들기 강좌 등을 신설하여 자기 계발의 동기 부여를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과 군민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쉽게 접할 수 없던 분야를 배울 기회이니 다양한 강좌를 통해 평생 취미와 배움을 얻어 가셔서 즐거운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상반기 정규강좌는 5개 분야 50개 강좌로 628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