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신학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업무 처리 등 학교도서관 실무 지원을 위해 3월 16일(목)부터 3월 21일(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3학년도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http://reading.edurang.net)은 독서교육과 학생들의 다양한 독후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독서교육 포털 시스템으로써 도서 대출, 반납 등 학교도서관 업무지원 영역(DLS)과 독후활동지원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대전 관내 모든 학교가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처음 업무를 맡는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 노하우가 있는 현직 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 활용 방법 강의, 전문가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강의로 구성되었다. 또한, 학교도서관 운영 관련 주요 사항을 안내하는 동시에 현장에 돌아가서 참고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매뉴얼을 교당 1부씩 배부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이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체제 구축에 힘써 내실있는 학교도서관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