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횡성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4개 과정 121명 대상으로 3월 16일 오후 2시에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13기를 맞이하는 횡성군 농업인대학은 과수 일반과정(과수농가 및 예비농을 위한 실습포함 재배 기술교육), 유기농 기능사 과정(유기물과 미생물 등 자연 자재만을 사용하는 유기농법 기술교육 및 자격증 취득 준비), 스마트농업 과정(스마트팜 이론 및 작물생육환경제어, 원예와 축사 스마트팜, 전기전자회로 구성), 농업경영최고사관(CEO) 과정(지역리더의 리더십 함양 및 전문 농업경영교육) 등 총 4개 과정을 운영하며 실습 및 현장실습위주의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횡성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합리적인 농업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장기 기술교육인 횡성군농업인대학은 지난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내 작목 및 품목위주의 42개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1,090명의 우수한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였다.

임종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횡성군농업인대학이 횡성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알찬 교육이 되어 지속가능한 미래농업을 준비 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