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휴양사업소(소장 장덕수)는 속리산면과 산외면 등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노인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침구류 세탁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지난 14일 속리산면 행정복지센터와 휴양사업소 직원 그리고 사회단체 회원들은 속리산면 내 경로당 2개소를 방문해 침구류 수거하고 속리산숲체험마을에서 직접 세탁과 건조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군에 따르면 침구류 세탁 봉사는 속리산휴양사업소 시설이 있는 속리산면과 산외면 내 경로당 46개소에 대해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제외한 매월 2~3개소를 선정해 침구류 수거, 세탁, 건조 후 전달하는 봉사를 펼칠 계획으로 지역 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경로당 어르신들이 깨끗한 이불에서 편하게 주무실 생각을 하니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수 소장은“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과 알프스자연휴양림이 있는 속리산면과 산외면 지역주민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 사업소에 가지고 있는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활용한 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이번 세탁 봉사가 사업소와 지역주민과의 화합의 계기가 돼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