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경제인가족지원위원회는 교정 기관 출소자, 보호 처분자를 대상으로 매년 분기별로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상담 및 생필품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수형자 가족들은 생활비와 생필품 구입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경제인가족지원위원회는 교도소 수형자 가족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313일 경기도 시흥시에 보호대상자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가족이 필요로 하는 생필품을 전달하고, 상담도 진행하였다.

가정방문은 주영식 회장[()에스아이 대표], 김주관 부회장[()희원플라워 대표], 김광수 사무국장[()제이디티 대표]이 경기지부 담당직원과 함께 참석하였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경제인가족지원위원회 주영식 회장은 이들의 생활상황 때문에 사회적인 차별과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경제인가족지원위원회의 가정방문은 이들 가족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사회적으로 불공정한 상황에서도 서로 돕는 사회를 만드는 데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교도소 수형자 가족들의 가정방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가정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보호대상자 가족들은 경제적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으며, 이번 가정방문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표정숙 고문, 이행월 명예회장, 이금규 위원, 주정민 위원이 상품권을 기부했으며, 김주관 부회장(, 라면, 참치캔, 햄캔), 김향림 위원(화장지), 이권 위원(바디로션, 목욕용품), 정소영 위원(자녀 옷, 신발) 오진영 위원(생필품), 유도연 위원(두유, 음료)이 가족지원 가정방문 지원품으로 기부하였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 기관 출소자, 보호 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 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