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야초등학교(교장 양준목)는 2023학년도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위기학생 조기 발견,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주간을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운영한다.
학부모 상담주간(3월 13일~17일)에는 학부모와 담임 교사 간의 상호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 이해 자료 및 학교생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효율적인 생활지도 및 학습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의 또래 관계, 건강 및 심리ㆍ정서적 상태, 학교폭력 및 따돌림 등 학교 부적응 및 위기 아동을 파악하고 위(Wee) 클래스와 연계하여 심리상담 지원을 통해 학교 적응력 향상을 강화하고자 한다.
위(Wee) 클래스에서는 위클래스를 찾아라!, 상담 체험의 날(심리검사), 꿈나무 함께 만들기, 신입생 즉석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고, 학생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양준목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살피고,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 발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학부모들께서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