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양준목)는 2023학년도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위기학생 조기 발견,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주간을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운영한다.

학부모 상담주간(3월 13일~17일)에는 학부모와 담임 교사 간의 상호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 이해 자료 및 학교생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효율적인 생활지도 및 학습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의 또래 관계, 건강 및 심리ㆍ정서적 상태, 학교폭력 및 따돌림 등 학교 부적응 및 위기 아동을 파악하고 위(Wee) 클래스와 연계하여 심리상담 지원을 통해 학교 적응력 향상을 강화하고자 한다.

위(Wee) 클래스에서는 위클래스를 찾아라!, 상담 체험의 날(심리검사), 꿈나무 함께 만들기, 신입생 즉석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어렵지 않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고, 학생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양준목 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살피고,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 발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학부모들께서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