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16일까지 ‘2023년 괴산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에 참여할 마을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괴산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는 학교와 마을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의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 발굴‧운영을 위한 사업으로, ‘학교-마을연합 방과후 학교’, ‘권역별 마을학교’ 두 분야로 나눠 선정·지원한다.

사업대상은 괴산행복교육지구 사업에 관심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법인·협동조합 등으로 괴산군 내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신청은 괴산군청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학교-마을연합 방과후 학교’ 사업은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통한 방과후 수업으로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7개소를 선정해 5백만원~7백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 마을학교’는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것으로, 5개소 내외의 마을학교를 선정해 3백만원~5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괴산군의 학생들이 문화, 예술, 체육, 공동체 활동과 함께 지역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우며 지역에 대한 애착을 갖고 성장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며 “괴산행복교육지구 사업에 관심 있는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괴산군청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043-830-3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