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음성군지부 사랑봉사회(회장 서동옥)는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음성군지부 사랑봉사회는 평소에도 음성군에 이웃돕기 성금 및 코로나 방역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군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지역상품권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서장원 음성군지부장은 “장학금 혜택을 받는 지역 학생들이 맘껏 꿈을 펼치고 큰 인재가 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대한어머니회 음성군지회(지회장 김태순)에서도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어머니회 음성군지회는 여성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자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여성운동뿐만 아니라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 보훈 가족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도 힘쓰고 있다.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지역단체들의 이러한 선행이 군민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