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3월 1일, 제104주년 3·1절을 기념하여 가족 대상 체험형 답사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3·1운동 탐방이야기”를 실시했다.

독립기념관 “꼬리에 꼬리를 무는 3·1운동 탐방이야기”는 1919년 독립을 외쳤던 한 소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가족이 함께 만세 운동의 현장을 답사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유관순 생가와 아우내 장터 만세 시위지, 독립기념관 제3전시관 답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해결하는 미션과 전문가 해설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22가족, 66명이 참여하여 유관순 열사와 천안 병천 아우내 장터 만세 시위를 소재로 만세 시위를 준비하고 실행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체험해 보고 유관순 열사의 성장 과정과 3·1운동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는 “처음 시행하는 교육이라 들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견학과 체험이었기에 너무 좋았다.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독립기념관은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월 주말·공휴일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기념하여 제6전시관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이 예정되어 있으며, 5월에는 어린이날 계기 전시관 탐방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독립기념관 가족 관람객 교육은 11월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