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3월 2일(목),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선정된 ‘2022년 청렴시책평가’ 우수 부서 및 협업우수공무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2022년 청렴시책평가 결과, 30개의 우수 기관(학교) 중 행정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의 2개 과(운영지원과, 재정지원과)가 선정되어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평가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2022년 협업우수공무원 18명 중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8명(중등교육과 1명, 평생교육체육과 1명, 운영지원과 2명, 재정지원과 3명, 시설지원과 1명)이 선정되어, 동부교육지원청이 직원·부서 간 소통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업하는 조직문화가 활성화된 기관임을 입증하였다.

 자체 청렴시책평가는 각급 기관과 학교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도를 평가함으로써 반부패 역량 제고와 구성원의 청렴정책 참여를 유도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협업포인트제는 협업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직원 개인 간 업무추진 과정에서 도움을 받았을 경우 감사 메시지와 함께 협업 포인트를 전달하여 협업에 적극적인 직원을 발굴·표창하는 제도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창의적인 청렴정책 추진으로 모든 직원들이 청렴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올해에도 좋은 성과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또한, 앞으로도 업무 처리과정에서 도움을 주고 받거나 지식·정보 등의 공유를 통해 부서 간 업무협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