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월 28일(화) 13시 30분부터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신규 영양교사 12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양교사의 학교 현장 적응력 향상과 영양교사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대전과학고등학교 성민경 영양교사의 “토닥토닥 슬기로운 영양교사 첫걸음”주제로 마련한 특강과 대전갈마초등학교 이재학 영양교사 등 선배 영양교사들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선배 교사들의 경험을 나누고 학교생활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토닥토닥 슬기로운 영양교사 첫걸음” 주제의 특강은 학교 현장에서 사용하는 k-에듀파인 등 업무포털 시스템 사용방법, 학교급식 정책 및 운영사례에 대한 강의로 신규 영양교사의 학교 현장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앞으로 신규 영양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전교육청에서는 3월 4일(토) 나이스 신규 급식시스템 맞춤형 교육과 3월 8일(수)부터 3월 31일(금)까지 학교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신규 영양교사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대전 학교급식을 향한 힘찬 출발을 응원하며, 이번 연수가 영양교사로서의 역량 개발과 학교 현장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