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 일곱 번째 순서 ‘극단 광장 조선꽃이 피었습니다’가 26일 오후 5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백조홀에서 진행한다.

극단 광장은 지역의 역사, 설화, 만담, 민속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재로 지속적인 연극 창작에 노력을 기울이는 안동의 대표적인 연극 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일제 강점기 머나먼 타향 중국에서 조선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독립운동가들의 무덤 위에 핀 노란 들국화 ‘챠우쉔화’를 소재로 한 항일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창작 연극으로 선보인다.

우리 겨레의 아픔의 땅 ‘서간도’ 이름 없는 무덤 위에서 저 혼자 피어났다 저물어 세상 그 누구도 다녀간 줄 모르는 애처로운 한송이 들꽃 ‘챠우쉔화’가 일제 식민통치 역사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항일 투쟁을 위해 노력한 수많은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아름다운 조선 꽃들의 희생을 기리고자 한다.

2023년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극단 광장 조선의 꽃이 피었습니다’의 관람료는 전석 5,000천 원으로 5세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