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가 출범 15주년을 기념해 2월 22일 시청 본관(1층 로비)에 안동시장학회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마련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정기이사회 개최 후 열린 ‘명예의 전당’ 제막식에는 장학회 임원들과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의장, 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사, 축사, 제막식, 기념촬영 등의 식순으로 안동시장학회 출범 15주년을 축하하고 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되새겼다.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재)안동시장학회 출범 15주년을 맞이하여 안동시에서 고액 기부자에 대한 예우와 시 차원의 고마움을 표현하고자 시청 본관(웅부관) 1층 로비 벽면에 가로 2.8m, 세로 2.2m 규모로 마련했다.

등재대상은 현재까지 누적기부액 1천만 원 이상 고액 기부자 111명이다. 법인은 법인명, 개인사업자 및 개인은 성명을 새긴 명패(가로 7cm, 세로 7cm)를 기부 금액 (1억 원 이상, 5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상, 1천만 원 이상)에 따라 4개 구간으로 나눠 등재했다.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안동시장학회 출범 15주년과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을 축하드리며 이를 계기로 안동시장학회가 더욱 더 활성화되어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장학기금을 기부해주신 모든 기부자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라며 “기부자들의 뜻을 잘 받들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제막식에서는 하회탈을 모티브로 안동시의 심볼마크와 학사모를 결합한 안동시장학회 첫 “로고”가 제막식 천막에 사용되며 시민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