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교육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맞춤형 전문 인력풀을 구축하고 성역할 고정관념 해소와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여성친화도시 사업으로 지역여성 인재를 육성하여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추진하는 신규사업으로 성평등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총 30시간 기본과정으로 오는 3월 9일부터 10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음성군 여성회관 3층 여성거점공간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교육 활동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군민 30명을 모집하며, 성인지 감수성 훈련, 젠더 관점에서 세상읽기 등 주제로 교육하며 전문교육기관인 충북여성재단에서 위탁운영 한다.

접수기간은 2월 27일까지이며,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총 강의시간의 7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내년에는 심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본·심화과정 수료 후 지역 성평등 인재로 지역 정책 활동에 참여할 방침이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의사결정 과정에 여성의 대표성이 확보되고, 성차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으로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역량있는 인재들이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043-871-33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