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이 기업 인턴근무 경험을 통해 취업 후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새일여성인턴사업’을 운영한다.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여성의 복지증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새일여성인턴사업은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결혼이주여성의 취업과 직장 유지를 위해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체와 연계하여 장려금을 지원한다. 올해 20명을 선정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에는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채용과 고용 유지를 위하여 3개월 동안 매월 80만원의 채용 지원금을 지급하며, 6개월 이상 유지하는 경우 새일고용장려금 80만원을 추가 지급하여 총 320만원을 지원한다.

인턴 연계 대상기업은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이고, 4대 보험이 가입된 기업체로 근로기준법이나 최저임금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인위적 감원 여부 등을 살펴 선정하게 된다.

인턴 참여 여성은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우선 연계하며, 9개월 이상 근무시 근속장려금 60만원을 지원받는다.

인턴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과 기업은 부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인·구직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