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역 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상반기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침체되어 있던 문화예술단체 및 행사를 지원하고 지역청년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여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상반기 지원 분야는 ▲공연, 전시회 등 문화예술행사 지원 ▲(전국, 도 단위) 대회 참가 지원의 2개 부문에 대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단체별 사업계획과 그동안 사업실적·성과 등을 종합 심사하여 단체별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2022년 12월 31일 이전 문화예술분야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고유번호) 등록을 마친 단체로서 최근 3년간 3회 이상의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어야 가능하다.

부여군은 작년 한 해 지역 문화예술단체 행사 지원을 통해 연꽃사진 전시회, 부여군민을 위한 송년음악회, 산사음악회 등 765백만원의 예산으로 총 41건의 행사를 지원했고, 부여군민을 비롯한 관광객에 풍족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예술인들이 우리 지역에 자리 잡고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문화 행사 발굴과 정기적 공연문화 정착에 힘쓰겠다”며 “앞으로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내 문화예술단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관련 사항은 부여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부여군 문화체육관광과(☎041-830-22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