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올 3월부터 시행되는 카카오톡 개별주택가격 안내 서비스에 대한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톡 개별주택가격 안내 서비스란 신청자에 한해 개별주택가격 등을 카카오톡 채널‘음성군 개별주택가격’을 통해 안내하는 서비스로 매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통지문을 제작해 주택소유자 등에게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으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추가로 안내해 주택소유자 등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개별주택가격 등을 확인 할 수 있게 도입된 제도다.

서비스 신청은 13일부터 군 홈페이지(민원안내-> 지방세안내-> 서비스신청) 및 방문(각 읍면 재무팀 및 군 세정과 과표팀)을 통해 가능하며, 한번 신청하면 연 2회 2년간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재동의로 서비스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3월은 열람가격 및 의견제출 등에 관한 사항이 안내되며, 4월은 결정가격 및 이의신청 등에 관한 사항이 안내될 예정이다.

김재만 세정과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된 시점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별주택가격 등을 추가 안내 함으로써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개별주택가격의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세정과(043-871-3462)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