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R월드크리에이터협회 제공]
[사진=HR월드크리에이터협회 제공] 왼쪽부터 채널코리아네트웍스 대표 신종철 HR월드크리에이터협회 유경순 대표 

지난 2일에 HR월드크리에이터협회와 주식회사 채널코리아네트웍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60 100413시에 협회 조직위원들과 관계자가 함께 자리한 가운데 상생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정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HR월드크리에이터 협회(대표 유경순)는 크리에이터의 꿈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지금도 크리에이터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ISO/IEC 17024’ 국제표준기관인 국제 자격증과 SCC 캐나다 표준위원회 승인 자격증 그리고 인플루언서 지도사 167개국 세계 최초 국제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교육인증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미 지난 20222월 일산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개막된 ‘2021 월드크리에이터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 수상자로는 걸 그룹 티아라 멤버인 함은정을 비롯한 함소원, 박서현, 소리 등 수 많은 현역 국내 연예인이 수상하였으며 이외에도 일본, 베트남, 중국, 타이완, 국적의 활동하고 있는 많은 크리에이터들 에게도 수상 되었다.

이로 인하여 베트남 최대 OTT업체인 VIE ON과 송출 계약을 맺기도 하였다.

이에 덧붙여 유경순 대표는 2023년 한해는 “K-culture를 십분 활용하여 다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원년으로 하기 위하여 아세안 국가부터 확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함께한 주식회사 채널코리아네트웍스(대표이사:신종철)는 30년 가까이 엔터사업의경험과 기반으로 이미 2008년부터 유통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몽골, 인도네시아 등 여러 해외 국가의 지사 및 파트너스가 구축이 되어 있어 협회측의 국제화에 대한 이해와 양사 협업에 한발 더 쉽게 손을 맞잡을 수 있었다.

2016년 캄보디아(방송프로그램명: 캄보디언 아이돌)해외 공연과 2019년 베트남 박람회 개최와 같은 국·내외 굵직한 MICE 사업의 이력을 가진 기업으로 최근에는 문화 관광 분야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신종철 대표는 오늘 자신은 다시 또 하나의 목표가 생기게 된 의미 있는 날이다며 양사가 가진 역량을 충분히 활용하고 협의하여 2024년 내 국내에서 전통 패션쇼, K푸드전,월드스타 사인전, K 우수 상품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각국의 방송사와 크리에이터들과 연대한 행사를 성공하여 이를 브랜드화하여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야심찬 계획을 밝히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양사는 아래의 각 핵심 분야별 체계적인 역할 분담과 향후 추진되는 업무에 의견을 담아 정식 업무 체결하였다.

 

 

우선 협력 사항

역량있는 전문 크리에이터 교육과 양성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한 전시행사 사업분야 공동추진

해외 거점 국가망 구축

국내·외 수출 판로 개척

중소 제조기업 제품 마케팅/홍보 (ON-LINE, OFF- LINE)

 

추가 협력 사항

오픈 행사 및 미디어 언론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 기사물 제공

양 기관의 공동사업 또는 각 기관의 마케팅에 필요한 홍보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전반

이번 협약은 책임 있는 협회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부여하고, 크리에이터 라는 직종에 취업과 창업 기회의 길을 열어주는 거시적인 사회적 명분과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되는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목적이 분명하기에 새로운 마켓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을 확신하여 벌써부터 이들의 행보에 세간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