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륜동새마을협의회(회장 조기환)는 지난 1일 명륜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취약 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명륜동 지정 기탁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23년 명륜동「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전달된 첫 번째 기부이자, 3년 연속 기부문화를 전파 하는 명륜동새마을협의회는 지역의 궂은일에 솔선수범하여, 매년 취약 계층을 위한 연탄 나르기, 환경정비·집수리사업 등을 통해 지역 나눔에 앞장서서 활동 중이다.
조기환 명륜동새마을협의회장은“이번 기부로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희망을 전달하게 되어 더욱 보람 된거 같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인걸 명륜동장은 “매년 우리지역에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 있는 이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부된 성금은 「함께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특화사업·긴급구호비 등으로 보람있게 쓰여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