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도내 모든 학교 ‘학교체육시설 안전보호물’ 설치 지원
충남교육청, 도내 모든 학교 ‘학교체육시설 안전보호물’ 설치 지원
  • 양정윤 기자
  • 승인 2023.01.3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올해 50여억 원을 투입해 작년부터 이어온 ‘학교체육시설 안전보호물’ 설치사업을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체육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에 차단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실외 체육장 안전보호물 설치(야간조명등, 배수로 안전덮개, 실외 체육교구 안전보호대 등) ▲실내 체육장 안전보호물 설치(체육관 안전 그물망, 벽면 모서리 보호대, 각종 지주보호대 등) ▲기타 체육장 안전보호물 설치(외발자전거 안전바, 체육장 보호대 등) 등이며, 학교별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체육활동이 활성화되는 상황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학교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교육가족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체육장 위험 요소를 살피고, 적극적으로 조치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