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제2회 뇌졸중전문간호사 인증 수여식 진행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제2회 뇌졸중전문간호사 인증 수여식 진행
  • 이경
  • 승인 2023.01.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월 25일(수)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 뇌졸중센터가 전문 간호사교육인증 사업을 실시하고, 뇌졸중 전문 간호사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전문 간호사교육인증 사업은 뇌졸중 환자의 임상경력이 있는 간호사에게 전문적인 뇌졸중의 지식을 확장하고 임상에 보다 높은 단계로 적용하고 간호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뇌졸중을 전문으로 다루는 중환자실, 신경과&신경외과 병동, 뇌졸중집중치료실, 외래,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 중에서 뇌졸중 환자 간호의 임상 경력이 3년 이상 된 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20 모듈로 구성된 온라인 시험과 4과목 기초, 신경집중치료, 치료 및 케어, 관리 등으로 된 필기시험으로 평가하였다. 시험을 본 간호사 70% 이상이 합격했으며, 뇌졸중 전문간호사 뱃지와 인증서를 부여했다.

조성래 뇌졸중 센터장은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는 정기적으로 뇌졸중 전문간호사 시험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세계적인 기준에 준하는 뇌졸중 전문 간호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간호의 질이 더욱 높아지고 뇌졸중센터가 더 활성화되어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