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4년 연속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담양군, 4년 연속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 이경
  • 승인 2023.01.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7일 밝혔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각급 기관의 종합적인 청렴수준을 평가하여 부패취약 분야 개선 등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청렴인식과 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평가는 민원인과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처리 과정에서 부패인식과 경험을 설문조사를 통해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와 기관별 반부패 노력의 성과를 평가하는 ‘청렴노력도’, 그리고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종합해 산정한다.

담양군은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실천 결의대회 실시 ▲청렴간담회 운영 ▲맞춤형 반부패·청렴교육 추진 ▲청백-e 상시모니터링 및 자기진단 제도 운영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쳤다.

그 결과 전국 82개 군 단위 기초자치단체 평균 점수보다 6점이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4년 연속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청렴은 공직사회가 추구해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이번 평가 결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보완해 다음 평가에서는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