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환)은 1월 26일 관내 유‧초‧특수학교 연구부장 및 학교발전 진단 담당자 120여명 대상으로 2023년도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및 학교발전 진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이란 2023. 2. 15.부터 2. 22.까지 3월 안정된 새학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육과정을 수립하는 기간이다.

학교발전 자체 진단은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상 요구에 따라 학교자체 진단도구 활용 단위학교 중장기 발전과제를 수립하여 교육과정, 공간 활용, 지역교육생태계 등 전반적인 학교운영 진단‧분석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새로운 학교 역할을 정립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소통과 협력의 발전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2월말까지 청주 관내 모든 학교가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3월 첫 출발을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고 단위 학교에서 향후 5년~10년까지의 학교별 고유 문화를 조성하고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새로운 학교 역할을 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학교발전 진단을 실효성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청주교육지원청 오병미 유초등교육과장은 2023.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및 학교발전 자체 진단 워크숍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협력의 학교문화기반을 조성하고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새로운 학교 역할을 정립하는 기반을 다져나가는 동력을 견인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