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김영미)은 2023년 충청북도교육청청소년연극단 『미리내』 5기 단원을 모집한다.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20명 내외로 연극단원을 구성하며, 모집 기간은 3월 3일(금)까지다.

연극단에 선정된 학생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4시간씩 연기, 음악, 안무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에게 기초 및 심화 교육을 받고, 실제 무대 공연을 연습한다. 또한 청소년연극제 참가와 연극,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도 갖는다.

아울러 단원 심사는 오디션에 준하는 워크숍을 통해 선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예술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 연극·영화 등 연기 관련 진로를 꿈꾸는 학생, 무대 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싶은 학생은 공고문에 있는 입단원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kks023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미리내」연극단은 지난해, 코로나19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연극에 뮤지컬 요소를 가미한 완성도 높은 공연을 펼쳐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공연 영상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유튜브 ‘예봄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연극을 통해 꿈과 재능을 맘껏 발산하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