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성, 박창근)는 2023년 1월 18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송하동 나눔 day』 행사를 진행하였다.

송하동 나눔 day 행사는 매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지역 복지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배분을 위해 날을 정해, 집약적으로 기부받아 취약계층에 배분하는 복지 서비스다.

이날은 꼬끼요찜닭(대표 김준년)은 찜닭 밀키트 10팩, 일직식당(대표 이정건) 간고등어 5손, 속초이모네생선찜(대표 권요윤)에서 생선구이 10팩, 추대감남원 추어탕(대표 정병탁)에서 추어탕 10그릇을 후원받아, 협의체 위원,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원, 송하동 맞춤형복지팀이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이번 나눔 day에는 태사랑태권도 일동이 기부한 라면 20박스와 익명의 기부자가 기부한 라면 15박스, 또 다른 익명의 기부자가 기부한 쌀 20포와 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김창동)에서 쌀 40포를 전달함과 동시에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말벗 봉사단』 활동을 같은 날 진행하여, 각 가구의 생활실태 및 욕구를 조사하고 필요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도 동시에 진행하였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새해와 명절을 앞두고 다들 바쁘실 텐데도 불구하고, 나눔 day 행사의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나눔과 울림이 있는 송하동을 만들어가고, 민관협력의 선례를 쌓아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하동은 나눔 day 외에도 주민이 기부해준 물품을 관리하고 취약계층에 전달하여, 모든 송하동 주민이 모두 풍성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