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조직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하승철 군수)는 2023년 5월 4일에서 6월 3일까지 개최되는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첫 민간 조직위원장으로 넥센그룹 강병중 회장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강병중 회장은 지난 13일 (재)하동세계차엑스포 이사회에서 민간 조직위원장 선임에 대한 승인을 받고, 16일 KNN 본사에서 위촉패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로써 강병중 회장은 박완수 경남도지사, 하승철 하동군수와 함께 오는 7월 말까지 조직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민간 조직위원장으로써 엑스포 홍보 및 기업후원 유치에 발벗고 나설 예정이다.

강병중 조직위원장은 “차 문화와 차 산업의 메카인 경남 하동에서 열리는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남도, 하동군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총 5개의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하동 야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 지리산의 자연과 하동 야생차를 미디어아트를 이용해 표현한 주제 영상관, 녹차의 의학적 효능을 소개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 나라·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이다.

조직위는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함으로써 차를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의 거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