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3일(금)‘대전광역시교육청 제8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시교육청 801호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금년도 제8기 열린기자단은 기존 대학생부터였던 모집 대상을 중학생부터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들로 확대하여 22명의 기자단으로 구성하고 1월부터 12월까지(약12개월간) 대전교육 관련 SNS 콘텐츠 발굴·기획 취재 등을 통해 대전교육 소식을 전한다.

 오늘날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SNS의 정보는 나날이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실시간 정보 전달과 소통매체인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한 홍보는 필수이다. 이에 SNS콘텐츠 취재하는 열린기자단의 대전교육 홍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수와 열린기자단의 활동안내 및 원고 작성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SNS 기자증 발급과 기사 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을 안내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정인기 공보관은 “대전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린기자단 활동에 참여해준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 및 교육현장의 생생한 교육소식을 SNS를 통해 전달하여 대전교육가족과 대전시민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