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충북도 최초로 스마트 가축경매시스템을 도입한 보은가축시장과 로봇생산 공정을 갖춘 생균제가공공장 등이 들어선‘보은옥천영동축협 종합경제사업장’이 지난 13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박덕흠 국회의원,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축산인 등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경과보고, 환영사, 기념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종합경제사업장 건립을 위해 도비 2억 2500만원, 군비 5억 2500만원을 지원하고 보은옥천영동축협은 51억원을 투입해 총면적 29,579㎡에 가축시장 2,193㎡와 생균제가공공장 504㎡ 등이 들어섰다.

보은가축시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전자경매 시스템을 구축해 1일 최대 512마리의 가축을 동시에 거래할 수 있으며, 생균제가공공장은 로봇생산공정의 도입으로 1일 10t 규모 생산라인을 갖춰 보은군은 물론 인근 지역의 축산농가에 생균제를 이전보다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스마트가축시장의 도입으로 가축 거래가 활성화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생균제가공공장의 확대 보급으로 친환경축산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군에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