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괴산남여중고총동문회 신동진 회장이 지난 11일 열린 충북도민회중앙회 신년 인사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괴산군에 기부했다.

충북도민회중앙회는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2023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 충북 출신 출향인들과 김영환 충북도지사, 송인헌 괴산군수, 전국 지역별 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해 화합의 장을 열었다.

이날 신동진 회장은 송인헌 괴산군수에게 지역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신동진 회장은 “괴산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기부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괴산군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괴산군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재경괴산남여중고총동문회 신동진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괴산을 응원하는 마음이 모인 기부금이 의미 있는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10만원을 기부하면 100% 세액공제 혜택과 3만원을 답례품으로 돌려 받는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또는 NH농협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