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방친환경 한우영농조합법인, 불정면에 괴산사랑희망나눔 후원

충북 괴산군 불정면에 소재하는 삼방친환경 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 강정용)이 1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연기용, 지윤광)에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불정면의 사회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위한 복지사업비로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강정용 대표는 “올해는 고유가로 난방비 부담이 크고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분들이 생활하기 힘들다는 소리가 많이 들려 힘이 될 수 있게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라며 “앞으로도 괴산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기용 불정면장은 “소외된 분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윤광 민간위원장은 “2023년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사업으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치봉사회, 취약가구에 나눔 봉사

충북 괴산군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영윤, 민간위원장 지영운)와 자치봉사회(회장 지영운)는 설을 앞둔 12일 힘을 모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모인 회원 30명이 모여 저소득 가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가구 30곳에 한방차 및 커피 각 1세트를 전달했다.

소수면 자치봉사회는 저소득가정 30가구와 1:1 결연을 맺고 정기 방문해 복지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의뢰를 통해 소수면의 복지에 적극 힘을 쓰고 있다.

지영운 자치봉사회장은 “이번 나눔으로 취약가구가 조금이나마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 힘쓰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힘을 합쳐 소수면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윤 소수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치봉사회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에 나서는 모습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익명의 기부천사, 연풍면에 쌀 20kg 10포대 기탁

익명의 기부자가 지난 11일 연풍면사무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20kg 10포를 기탁하며 주변의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익명의 기부자는 지난 2017년부터 7년째 쌀을 배송업체를 통해 연풍면사무소 사회복지 담당자에게 보내오고 있다.

김전수 연풍면장은 “힘든 시기에 지속적으로 따뜻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익명의 기부자에게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마음을 담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충북농산 이봉규 대표, 청안면에 설맞이 쌀 기탁

충북농산 이봉규 대표는 12일 청안면사무소를 방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인 청안면에 쌀 50포(포당 10kg)를 기탁했다.

이봉규 대표는 “혹독한 강추위에 더 힘든 겨울을 보내는 청안면 저소득 주민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게 나눔이 활성화돼 고향인 청안면이 더 따뜻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상만 청안면장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이봉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따뜻한 설을 맞이하도록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천군 이월면에서 곡물 도매업을 운영하고 있는 충북농산 이봉규 대표는 21년도부터 매년 쌀 50포(포당 10kg)를 기탁하며 애향심을 보여주고 있다.

한수원㈜괴산수력발전소, 괴산사랑 희망나눔 성금 기탁

충북 괴산군 한수원㈜괴산수력발전소(소장 김영복)가 지난 12일 군청을 방문해 200만원을 기탁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합류했다.

한수원(주)괴산수력발전소는 관내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으로 지역주민 집수리사업을 지원하였을 뿐만 아니라 매년 명절 때마다 현물 후원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복 소장은 “지역주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명절을 앞두고 고향에 오는 가족들께서도 수력발전소의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기탁금은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나눔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