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3월 2일까지 강소농(强小農) 경영개선 실천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소규모 가족농을 말한다.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경영개선 실천교육 등 연간 40여 시간 교육을 받게 되며, 3월부터 6월까지 8회차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농업경영소득 창출 전략 △고객가치 이해 △시장과 경쟁자 분석 등이며, 우수 교육생을 선정해 정밀컨설팅, 강소농 대전 참가 등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현재 괴산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중 농업 경영개선 의지가 강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tlakjt@korea.kr)로 3월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강소농 육성을 지원해 지역농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830-2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