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23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문화관광형사업’에 괴산전통시장(상인회장 이정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형사업은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상인 중심의 프로젝트 지원으로 올해부터 2년간 최대 10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 사업을 통해 괴산전통시장은 △패키지 디자인개발 및 제작 △지역종묘회사 연계 고객맞춤형 고추상품 개발 △고추 특화메뉴 개발 △관광객 맞춤 쇼핑 시스템 지원 △카페운영 △SNS마케팅 운영 △괴산전통시장 한마당축제 △괴산전통시장 고추요리 경진대회 △경영·디자인 컨설팅 △연중 이벤트 운영 등 지역의 특화상품 브랜드를 명품화해 플랫폼을 조성하고, 고객과 상인이 만족하는 장사 잘되는 괴산전통시장 명소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괴산전통시장은 2019년부터 괴산시장의 인기 먹거리를 활용한 ‘괴산사랑 치맥축제’를 열어 침체된 전통시장에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며 고객과 상인들이 함께하는 활력있는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우리 괴산군의 풍부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문화관광형사업을 추진해 괴산전통시장이 중부권 명품 특화시장으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