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부터 본격 시행된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제’가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천안시는 4일 오후 홍순광 NH생명손해보험 부사장이 천안시청을 찾아 천안시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해 1호 기부자가 됐다고 밝혔다.

서울에 거주 중인 홍 부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최고 한도인 500만 원을 기부하고, 답례품으로 받은 천안흥타령쌀(10kg/54포)도 상이군경회에 모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의 본보기가 됐다.

홍순광 부사장은 “내 고향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기부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멀리서라도 천안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는 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시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천안시의 재정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전국 모든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로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http://www.ilovegohyang.go.kr)과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천안시는 지난해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천안흥타령쌀, 호두과자, 배, 돼지고기 등 농수축산물, 공산품, 특산품을 비롯한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과 천안국민여가캠핑장 이용권 등 13개 업체 48개 품목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