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경제 부총리에 친필서신 예산요청
이낙연, 경제 부총리에 친필서신 예산요청
  • 손혜철
  • 승인 2013.06.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사회]민주당 이낙연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은 9일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에게 친필 서신을 보내 전남의 내년 주요 예산이 확보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이 서신에서 이 의원은 최근 전남도 및 22개 시군의 예산담당자들과 가졌던 다섯 차례의 간담회를 언급하며 “오랜 낙후에서 벗어나 주민들께 좀 더 나은 여건을 조성해 드리려는 전남도와 각 시군의 몸부림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우리 사회의 제반 격차는 공동체 균열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현 부총리에게 뒤쳐진 지역과 분야를 더 많이 배려해 국가자원이 지역간, 부문 간 격차를 좁히는 데 사용되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기획재정부는 정부예산안을 편성하며, 이 의원은 기획재정부를 관장하는 국회기획재정위원회의 유일한 호남 의원이다.

이 의원은 전남 각 시군에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5월28, 29일 이틀 동안 22개 시군 예산담당자들과 네 차례의 간담회를 열었고, 6월4일에는 전남 국회의원들과 함께 박준영 지사로부터 2014년도 국고지원 건의를 들었다.

이 의원은 전남도와 각 시군의 국고지원 요청자료를 서신과 함께 현 부총리에게 전달했다. 이 의원은 “이후에도 전남의 국회의원들과 힘을 모아 전남에 필요한 국비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