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지중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2023 신년사] 지중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 손혜철
  • 승인 2022.12.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존경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인재육성재단 후원인과 출향인사 여러분!

아쉬움이 많았던 임인년을 보내고 희망찬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사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는 모든 소원이 꼭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재단은 미래의 국가 자산인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하여 장학금 지급, 과학예술 융합교실 운영과 로봇 전시 체험 등 인재육성사업의 추진으로 4차산업혁명 대비 글로벌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의 지속적인 발전에 많은 사랑과 지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금년에는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에는 관내 기업과 시민, 출향인사 여러분께서 저희 재단에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 덕분에 783명의 제천출신 초․중․고․대학생들에게 7억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부모님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었습니다.

금년에는 코로나 19 상황이 다소 호전되리라 예상되지만 우크라이나 전쟁과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제천인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재단의 역할수행과 지역화폐 지급을 통해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재단은 이사들과 시민, 학생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하여 우수한 시책을 발굴 추진함으로서 현재 도내 장학재단 중 우수재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장학기부금 모금에 있어서도 2018년 민간사무국 개소 이후 기업과 독지가, 출향인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기부참여로 기부금도 2배 이상 증가하였고 앞으로 시민들이 부담 없이 소액을 기부하는 소액기부문화 정착에도 힘써 나가겠습니다.

사람이 희망입니다! 희망을 키웁시다!

새로운 각오로 출발한 계묘년 새해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탄탄한 기반 속에서 운영의 내실을 기하여 전국에서 가장 선도적인 장학재단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가정과 직장에 항상 행복과 큰 발전이 함께 하는 한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1.01.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지 중 현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