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연말을 맞아 올해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업무능력으로 민선 8기 첫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담양군(군수 이병노)에 따르면 1월부터 현재까지 중앙부처 주관 공모사업 등에 43건이 선정돼 국비 605억원을 포함 총사업비 1,23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선정된 공모사업을 살펴보면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 4건 26억여 원,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정비 시범사업’에 선정 소방안전교부세 60억 원, 농림축산식품부 ‘조사료 가공시설’ 선정 30억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12월에는 환경부 주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에 선정되어 500억 원(국비 50%, 도비 15% 군비 35%)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더불어 평가분야에서는 적극 노력한 결과 △건강증진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장관상 △지역특구 운영성과 평가 장려상 △전남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평가 최우수 △ 자원봉사센터 평가 최우수상 △산림행정 평가 및 탄소중립 나무심기 평가 대상 등 중앙부처와 전남도 주관 평가에서 25건을 수상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정부 정책 방향에 따른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하여 국회 및 중앙부처 등 관련 기관과의 적극적인 사전협의를 비롯해 전담부서 신설로 체계적인 관리와 부서간 정보공유 등 공모사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 노력의 결실로 보여진다.

이병노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이끌어 낸 직원들의 적극적인 행정추진과 군을 응원하는 5만 군민 등이 함께하여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이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새로운 담양을 향해 더욱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