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학부모협의회(회장 이수진)가 최근 개최된 2022년 사업 성과 공유회 및 장학금 전달식에서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에 장학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부여군학부모협의회는 지역축제에서 ‘지구 온도 1도 낮추기’를 위한 친환경 부스 운영, 쥬쥬쥬 환경 캠페인 등 환경사랑 실천운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오면서 세대공감 명랑운동회 개최 등 부여교육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수진 협의회장은 “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고고한마음축제’에서 일일찻집을 운영해 그 수익금으로 장학기금을 마련했다”며 “기탁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꿈과 미래에 투자하는 장학사업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학부모님들과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함께한 이 자리에서 장학금 기탁식을 갖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는 현재 202억원의 기금이 조성되어 있으며, 2023년부터는 중·고·대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을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 지원한다.

또 수도권에서 대학을 다니는 지역 학생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충남 서울학사 5실을 추가로 확보해 총 10실을 20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연금 7억5,000만원을 장학회 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