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운영하는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가 27일 괴산오가닉테마파크 교육장에서 ‘2023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 신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신규교육은 23년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전반의 이해를 돕는 기초직무교육과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방문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에게 노인복지와 노인돌봄의 이해, 노인돌봄 지식과 기술 등 서비스 제공 시 필요한 원칙과 더불어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생활지원사는 “처음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접하게 되어 두려움이 앞섰는데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사항을 알게 되어 설레는 마음이 두려움보다 커졌다”라며 “우리군의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가치있는 일인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23년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이 된 것을 축하하며, 우리 노인맞춤돌봄센터는 관내 사회복지의 최전선에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업무이므로 무엇보다도 사명감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라며 “서비스를 베푸는 생활지원사와 이용자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에서는 70명의 수행인력이 매주 방문과 통화를 통해 관내 어르신 약 960여 명의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노인맞춤돌봄센터 대표전화(043-832-83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