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남면 정치면 농가가 ‘충청남도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으로 선정됐다.

충남도가 주관하는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제도는 수박 분야에서 창의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공한 최고농업인을 선발한다. 충남 수박연구회와 함께 충남 수박산업 발전과 수박농업인 중 기술농업을 선도 실천한 리더를 발굴해 우수한 영농기술 및 성공사례를 확산코자 마련됐다.

정치면 최고기술농업인은 시설수박 농업인으로 부여에서 선도적으로 수박재배 기술을 도입했다. 기술보급 확산과 품질향상으로 굿뜨래수박의 위상도 높였다. 후계농과 청년 농업인 멘토로서 젊은 농업인 양성과 단체 리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충남 수박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활동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성태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국 최대 수박생산량을 자랑하는 부여군에서 처음으로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선정이란 영예를 얻어 의미가 크다”며 “최고기술농업인의 우수한 리더십과 농업기술을 바탕으로 부여군이 고품질 수박 주산지로서 더욱더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농가에선 현판식이 열렸다. 충남도지사 인증패와 농장안내판이 설치됐다. 생산 농산물에는 ‘충남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표장을 사용할 수 있다. 농장도 현장교육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정치면 최고기술농업인은 명품수박 CEO육성 교육과정에 출강하고 수박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