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22일(목) 16시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중학생의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한 2022학년도 중학교 직업교육 이해 교사연구회의 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과보고회는 중학교 및 직업계고등학교 교사 50여 명이 한 해동안 중학교 진로직업교육설명회, 직업계고 교사와 함께하는 공감콘서트, 직업계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등의 연구회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성과 확산을 하고자 개최되었다.

중학교 직업교육 이해 교사연구회는 금번 보고회에서 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직업교육 진로선택을 지원하는 활동, 학생 흥미 기반의 직업체험,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주제로 발표하였다. 또한 직업계고 모집학과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직업교육 안내 자료 제작, 온라인 직업교육 홍보를 통해 직업계고를 종합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중학교 교사와 직업계고 교사들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운영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중학생들의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은 물론 직업계고 학과 체험활동을 통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중학교 교사와 함께 직업계고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